10월 25일(화) | 출애굽기 7장 4-5절

by 좋은만남 posted Oct 22, 202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4 바로가 너희의 말을 듣지 않을 때에, 나는 손을 들어 큰 재앙으로 이집트를 치고, 나의 군대요 나의 백성인 이스라엘 자손을 이집트 땅에서 인도하여 내겠다. 5 내가 손을 들어 이집트를 치고, 그들 가운데서 이스라엘 자손을 이끌어 낼 때에, 이집트 사람들은 내가 주님임을 알게 될 것이다.

모세가 이스라엘 백성을 놓아주라는 하나님의 말씀을 전할 때 파라오는 듣지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이집트와 파라오에게 큰 재앙을 내리실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우리가 잘 알다시피 이집트는 열 가지의 재앙을 겪고 나서야 이스라엘 백성을 놓아줍니다. 그처럼 파라오의 마음이 완강하였지만 좀 더 일찍, 아니면 그런 재앙을 당하지 않고서 좋은 선택을 했더라면 어땠을까요? 우리도 살면서 우리의 잘못된 선택이나 불신앙으로 인한 것은 아닌지 의아한 어려운 일을 당하는 경우가 있지요. 재앙적인 상황에 닥치고 나서야 비로소 우리 삶을 되돌아보게 됩니다. 그것이 반드시 하나님의 심판이라고 생각할 필요는 없지만, 이왕이면 매사에 신중하게, 어려운 일이 닥치기 전에 바른 선택을 하면서 살면 좋겠습니다.

† 하나님 앞에서 올바르지 않은 삶으로 인해 경고와 심판을 받는 경험을 합니다. 경고가 우리 삶을 바르게 고치도록 한다면 좋겠습니다만 이왕이면 그런 상황까지 가지 않는 것이 더 좋겠습니다. 우리를 진리 안에 살도록 인도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