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만남교회


조회 수 6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1 그 때에 예수께서 성령으로 기쁨에 차서 이렇게 아뢰었다. "하늘과 땅의 주님이신 아버지, 이 일을 지혜 있는 사람들과 똑똑한 사람들에게는 감추시고, 철부지 어린 아이들에게는 드러내 주셨으니, 감사합니다. 그렇습니다, 아버지! 이것이 아버지의 은혜로우신 뜻입니다."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이 되시고, 하나님 나라를 위한 한 알의 밀알이 되시며 그로 인해 많은 사람이 자유하게 되는, 우주적 사건은 비밀이면서 비밀이 아닙니다. 그 이유는 지혜 있다고 하는 사람, 똑똑하다는 사람은 전혀 깨닫지 못하지만, 철부지 어린 아이와 같이 스스로를 작은 사람이라고 여기는 사람에게는 너무 잘 보이기 때문입니다. 사실 똑똑한 사람에게 감춰져 있는 것이 아니라 그들의 계산법과 상식에 맞지 않는 것입니다. 남을 위해 자신의 목숨을 희생한다는 것이 소위 똑똑하다는 사람에게는 한없이 멍청하고 어리석은 일로만 보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어린 아이는 그런 계산이나 조건 없이 자기 것을 나누어 주기도 하고 사이좋게 지냅니다. 조건 없는 사랑이야말로 하나님의 은혜로우신 뜻입니다.

† 이 세상은 악착같이 경쟁해서 이기고 더 많은 것을 움켜쥐는 사람을 승자라고 추켜세웁니다. 그러나 우리가 간절히 기다리는 하나님 나라는 모두가 함께 나누고 사랑하는 세상입니다. 하나님 나라를 우리에게 보여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