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만남교회


조회 수 8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6 이튿날 주님께서 이 일을 하시니, 이집트 사람의 집짐승은 모두 죽었는데, 이스라엘 자손의 집짐승은 한 마리도 죽지 않았다. 7 바로는 사람을 보내서, 이스라엘 사람의 집짐승이 한 마리도 죽지 않은 것을 확인하였다. 그러나 바로는 여전히 고집을 부리고, 그 백성을 보내지 않았다.

하나님이 내리신 집짐승이 죽는 재앙이 온 이집트를 훑었습니다. 그러나 이스라엘 자손이 사는 곳에는 이 재앙이 피해 갔습니다. 하나님은 이미 모세에게 이스라엘을 구별하시겠다고 약속하셨기 때문입니다. 재앙을 겪은 파라오는 사람을 보내어 이스라엘 사람들이 거주하는 고센 지역을 돌아보게 하였고 그들의 집짐승은 전혀 피해를 당하지 않은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그러나 그 현장을 보고도 고집스러운 파라오의 마음은 꺾이지 않았습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을 깨달아 알기는 어렵습니다만, 빤히 눈에 보이는 것을 보고도 그 의미를 깨닫지 못한다면 심각한 일입니다. 보고도 깨닫지 못한다면 그 결말은 불을 보듯 뻔할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사랑과 심판을 보면서 하나님의 존재를 깨닫고 있는지요?

† 하나님은 성서와 자연, 역사와 생활을 통해 우리에게 말씀하십니다. 우리가 생활에서 마주치는 것들을 통해 하나님의 존재, 사랑과 분노를 깨닫게 하십시오. 보고도 믿지 않고 깨닫지 못하는 어리석음에서 우리를 구원하십시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