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만남교회


조회 수 3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 주님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셨다. "너는 아론과 나답과 아비후와 이스라엘의 장로 일흔 명과 함께 나 주에게로 올라와, 멀찍이 엎드려서 나를 경배하여라."

하나님이 이스라엘을 부르십니다. 전에는 모세 혼자만이 하나님의 부르심에 응답하여 나아갔는데 이번에는 아론과 나답과 아비후, 각 지파를 대표하는 장로 70명이 함께 올라오라고 말씀하십니다. 하나님께 가까이 나아갈 수 있는 것은 여전히 모세뿐이었지만 장로들도 부르심을 받았다는 것에 주목해야 합니다. 이들은 능력과 자질 때문에 선발된 개인이 아니라 각 지파를 대표하기 위해 추대된 일종의 대의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현대의 교회도 이와 비슷한 방식으로 교단을 운영하고 있고 총회에 나갈 수 있는 총회 대표를 선출합니다. 그런데 대부분 나이가 많고 연급이 높은 사람들을 우선하여 뽑는 데다 자신들이 각 교회와 지역단위를 대표한다는 생각을 하지 못하고 개인적인 견해로 의결권을 행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나님이 장로들을 부르신 이유를 오해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 한국교회의 조직과 운영이 보다 민주적인 방식이 되기를 바랍니다. 또 교회에서 세움 받은 이들이 스스로의 책임과 의무를 올바로 깨닫게 하시기를 구합니다. 교회가 아집과 권위주의에 빠지지 않도록 깨우시고 바로 서게 하십시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