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만남교회


조회 수 2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51 예수께서 하늘에 올라가실 날이 다 되었다. 그래서 예수께서는 예루살렘에 가시기로 마음을 굳히시고

본문은 '예수님이 하늘에 올라가실 날이 다 되었다'고 합니다. 하늘에 올라가신다는 것은 하나님의 영광이 가득한 보좌의 오른쪽에 앉으셔서 지상의 모든 민족을 다스리는 통치권을 위임받으신다는 의미입니다. 참으로 거룩하고 위대하고 대단합니다. 그러나 그 권위를 받으시려면 먼저 예루살렘에 가셔서 적대자들의 모욕과 폭행을 당하고 죽음의 과정을 통과해야만 합니다. 인류를 위한 고난과 죽음이라는 과정이 없이는 결코 하나님의 보좌 오른쪽 자리를 얻을 수 없습니다. 예수님은 이 사실을 분명히 아셨고 많이 고민하셨던 것 같지만 결국 그 길을 가시기로 마음을 굳히셨다고 합니다. 죽음 없는 부활은 없고, 고난의 과정을 통과하지 않은 영광은 그 가치를 제대로 알지 못합니다. 복음을 실천하며 살다가 만나는 고난을 기꺼이 마주하고 견디면 우리도 부활의 영광에 참여하게 될 것입니다. 

†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보혈의 공로를 믿기만 하면 거저 주어진다는 반쪽짜리 설교가 우리를 희생 없이 얻는 공짜 구원에 길들였습니다. 헌신과 희생을 통해 구원의 길로 가신 예수님의 길을 따라가려는 우리에게 용기를 주십시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