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만남교회


조회 수 16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8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과 모든 예언자는 하나님 나라 안에 있는데, 너희는 바깥으로 쫓겨난 것을 너희가 보게 될 때에, 거기서 슬피 울면서 이를 갈 것이다. 29 사람들이 동과 서에서, 또 남과 북에서 와서, 하나님 나라 잔치 자리에 앉을 것이다. 30 보아라, 꼴찌가 첫째가 될 사람이 있고, 첫째가 꼴찌가 될 사람이 있다.

예수님의 하나님 나라에 대한 비유는 이스라엘 사람들이 가진 선민으로서의 당연한 권리에 도전합니다. 아브라함과 이삭, 야곱과 모든 예언자는 하나님 나라 안에 있지만 그들의 후손인 이스라엘 백성들은 들어가지 못하고 오히려 사방의 비 이스라엘인들은 하나님 나라 잔치 자리에 앉을 것이라고 하십니다. 이스라엘인으로 태어나고 싶어서 그렇게 태어난 사람은 없습니다. 그런데 이스라엘인들에게만 구원의 기회가 주어진다면 하나님의 공정하심은 거짓이 됩니다. 하나님 나라의 기회는 모두에게 똑같은 기회가 주어져야 하고 그 기회를 잡는 것은 말씀 따라 사는 삶입니다. 마지막 날까지는 첫째나 꼴찌가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 공부에도 노력 없는 영원한 일등은 없습니다. 하나님을 믿고 예수님을 따르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한 번의 고백으로 영원을 얻을 수는 없습니다. 우리가 고백에 머물 것이 아니라 실천적 신앙과 성화의 과정으로 나아가게 하십시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