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만남교회


조회 수 3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1 헤롯은 자기 호위병들과 함께 예수를 모욕하고 조롱하였다. 그런 다음에, 예수에게 화려한 옷을 입혀서 빌라도에게 도로 보냈다. 12 헤롯과 빌라도가 전에는 서로 원수였으나, 바로 그 날에 서로 친구가 되었다.

예수님이 행하는 기적을 보지 못한 헤롯 안티파스는 곧바로 본성을 드러냅니다. 그에게 예수님의 생명, 평화, 정의의 가르침은 그저 자신을 위협하는 반역일 따름입니다. 헤롯은 체면도 잊고 호위병들과 함께 모욕하고 조롱하는 일에 가담합니다. 그런데 전에 서로 원수같이 지내던 헤롯과 빌라도가 바로 그날에 친구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들은 정치적 경쟁자였습니다만 예수님을 없애는 일에 뜻이 맞아 친구가 된 것입니다. 악인들은 악행에 의기투합하며 친구가 됩니다. 악행은 자신의 이익을 위해 타인이나 이웃을 제물로 삼는 것입니다. 잠언, 시편 같은 지혜서는 숨어서 의인을 삼키려고 도모하는 악인들의 친구가 되지 말라고 강력하게 경고합니다. 우리는 좋은 친구를 사귀어야 합니다. 좋은 친구는 타인의 고난을 기뻐하는 사람이 아니라 그 고난을 자기 것처럼 아파하시는 예수님이십니다.

† 우리는 탐욕에 눈이 먼 사람들이 환영하며 반기는 친구가 되지 말아야 합니다. 예수님은 우리를 친구라고 부르셨습니다. 친구 예수의 마음을 배우고 본받아 악인과 악행을 멀리하고 좋은 이웃이 되는 삶을 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