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만남교회


조회 수 3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5 주님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셨다. "너는 왜 부르짖느냐? 너는 이스라엘 자손에게 명하여, 앞으로 나아가게 하여라.

이집트의 추격에 놀란 이스라엘 백성에게 '하나님의 구원을 보라'고 말했던 모세이지만 그도 역시 앞은 바닷물로, 뒤는 병거부대로 막혀 있는 진퇴양난의 상황에서 어찌할 바를 몰랐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울부짖으며 하나님의 도우심을 간구했나 봅니다. 그러자 하나님은 '왜 부르짖느냐?'라고 물으시며 '앞으로 나아가라'라고 명령하셨습니다. 도무지 앞뒤가 꽉 막힌 상황에서 할 수 있는 것이라곤 그저 기도하는 것뿐일 텐데 하나님은 앞으로 나아가라고 하십니다. 부르짖음의 기도도 중요하지만 앞으로 나아가려는 실천적 행동도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믿음이 있어야만 앞으로 나아갈 힘을 얻습니다. 그러므로 믿음은 하나님께 맡기는 기도와 그 기도가 이루어질 것이라는 확신을 갖고 움직이는 것을 모두 포함합니다. 야고보서는 행함이 없는 믿음은 죽은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 도무지 앞이 보이지 않고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위기 앞에서 우리는 그저 무기력할 수밖에 없어 하나님께 매달리며 울부짖으며 기도합니다. 그러나 우리가 기도할 때 이미 응답받은 줄로 믿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용기를 주십시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