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만남교회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향후 발생 가능성이 가장 높은 세계적 위험요인, 기후변화


전 세계적 코로나19 위기를 겪고 있는 상황에서 세계경제포럼이 최근 전 세계 경제포럼 관계 전문가 841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로 '세계 위기보고 2021(Global Risk Report 2021)'을 발표하였습니다. 이 설문에 58%가 단기간(2년) 명확하고 현존하는 세계적 위험요인으로 감염성 질병을 꼽았고 55%가 고용 생계 위기, 53%가 극단적 기후 이변 등을 꼽았습니다. 이는 코로나 19 요인이 크게 작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Numbers85th_210226_B1_Part-pdf.png

경제/환경/지리/사회/ 기술적 위기 항목 35개를 선정한 후 위험요인의 파급력과 발생 가능성 측면으로 그 위험도를 측정(1~5점)하였는데, ‘발생 가능성’ 측면에서는 ‘극단적 이상 기후’가 1위에 올랐고, 2위 ‘기후 변화 대응 실패’, 3위 ‘인간의 환경 파괴’ 등 1~3위가 모두 기후와 환경과 관련된 사항이었습니다. 또 세계적 위험을 촉발하는 요인 1위 역시 '기후 변화 대응 실패'가 1위를 차지하였고 감염성 질병이 2위, 고용/생계 위기가 3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세계의 전문가들은 기후 변화와 환경적 위험 우려가 가장 크게 대두되는 위기로 진단하고 있는바 교회도 깊은 관심을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이제는 하나님이 세상을 조화롭고 아름답게 창조하셨다는 고백이 신앙의 중요한 핵심으로 환기되어야 한다는 시대적 요청에 귀 기울여야 실천해야 합니다. 
?